목적

  • 법, 제도 등의 제약요인을 보완하고 이에 대한 개선책을 강구하여 관계기관에 건의하여 관철토록 함
  • 장애인의 각종 생활 또는 행정민원의 접수처리
  • 장애인 복지의 현실적 문제점과 미래의 복지정책 개발
  •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 시각에서 오는 불이익 교정
  •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편견 해소와 재활자립 도모

상담실 조직도

협회장 → 상담실장 → 상담원

상담내용

  • 장애인복지 관련 사항
  • 장애인의 사회활동을 저해하는 각종 법적,제도적,행정적 생활민원에 관한 사항
  • 의료, 교육, 직업, 인생, 재활정보에 관한 사항
  • 기타 일상생활에서 오는 생활민원 상담 및 사회복지 전반적인 사항

상담방법

  • 전화, FAX, 인터넷, 이메일을 이용하여 상담
  • 각종 문서나 서신을 인편 또는 우편을 통하여 상담
  • 본 상담실 상담원이 직접 방문하여 상담
  • 내담자가 직접 상담실을 방문하여 상담

미등록 장애인의 상담

  • 미등록 장애인의 상담은 등록을 적극유도하며 등록과 상담을 동시에 추진한다

상담실 운영 방법

상담시간
  • 월~금 09:00 ~ 17:00
상담장소
  • 충북 청주시 청원구 밀레니엄1로 55, 충북장애인회관 2층 205호 (충북지체장애인협회 내 상담실)
상담전화 및 FAX
  • 전화 (043) 266-8025 / FAX (043) 271-312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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